원주원씨 삼사공파 밀공종회 회장 인사말씀

안녕하세요?

원주원씨 삼사공파 밀공종회 회장 원유동입니다.

이렇게 웹 상에서 종원 회원님들을 만나뵙게 되어서 반갑습니다.

 

원주원씨 삼사공파 밀공종회(原州元氏 三司公派 謐公宗會)는 원주원씨 원성백계의 시조이신 극유(克猷) 할아버님의 후손으로서 14세 宣자 할아버님에서 처음으로 분기(分岐)한 이후에 16세 군자감정 蒙자 할아버님에서 다시 갈라지시고 20세 고성현령을 지내신 전(土+典)자 할아버님에서 갈린 후 28세 밀(謐)자 할어버님에서 7차에 결쳐 분기하였습니다.

 

이분 28세 밀(謐)자 할아버님의 후손들이 모여 종친회를 구성하니 바로 이 종회가 '원주원씨 삼사공파 밀공종회'인 것입니다.

우리 밀공종회의 회원들은 종중의 가장 윗 어른으로 모시는 밀(謐)자 할아버님이 저를 기준으로 5대조이시고 저의 아랫 대의 종원들 중에 가장 낮은 항렬이 2대 아래이니 모든 종원들이 10촌 이내의 아주 가까운 친척들입니다.

 

우리 종친회를 개설한 목적은 선대님들의 묘소 등을 합리적으로 관리하고 종원들의 복리 증진을 위하여 함께 노력하자는데 회원 모두가 공감하여 이루어진 것입니다.

우리 종원 모두가 이 홈페이지와 '밀공종회 카페(http://cafe.daum.net/wonmill)'를 통하여 필요한 자료를 얻으시고 또한, 가지고 계신 귀중한 자료는 서로 공유함으로써 우리 문중의 발전을 보다 빨리 이룰 수 있게 된다고 생각합니다.

항상 건강하시고 종중의 발전을 위하여 노력해 주실 것을 당부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13. 11. 14.

원주원씨 삼사공파 밀공종회 회장 원 유 동 배상